• 현재 위치
    1. 게시판
    2. ECOZINE

    ECOZINE

    에코그램만의 특별한 매거진, ECOZINE

    게시판 상세
    제목 #ECO INTERVIEW - LOWCYCLE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6-0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4


    스타일 적용하기


    ECO INTERVIEW 

    -

    LOWCYCLE









    We just do what we have to do LOWCYCLE 

    LOWCYCLE.

     



     

    LOWCYCLE 정희은 대표



    1.  

    대표님과 대표님의 브랜드를 소개해달라.




    안녕하세요 두아이의 엄마이자 친환경 리사이클 브랜드 로우사이클 대표 정희은입니다. 

    로우싸이클 (lowcycle)은 환경을 생각하는 캐주얼 의류 브랜드로써 원단, 부자재, 제품, 폴리백, 박스, 라벨등 모두 리싸이클,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LOWCYCLE 23SS




    2. 

    '로우사이클' 브랜드명이 독특하다. 브랜드명을 만들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줄 수 있나?



    리싸이클 브랜드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지구환경에 대해 우리가 이제는 지각하고 먼 미래가 아닌 10년 후를 생각했을 때부터 우리가 해 나가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SPA 브랜드, 인터넷, 모바일로 모든 것이 편리하고 빠르게 돌아가면서 인간은 풍요로워지고 편해졌습니다. 그러나 탄소배출은 증가하고 물은 오염되고 지구는 온난화가 더욱 심해지며 우리는 먼지와 바이러스에 고통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과연 이게 편하고 좋은 생활일지 우리가 다시 한번 생각 할 문제입니다. 

    우리의 후손들이 살아갈 지구가 아닌 100세 시대에 우리가 살아갈 앞으로 멀지 않은 미래가 죽어가고 있습니다. 로우사이클은 이러한 환경을 위한 리싸이클 브랜드입니다. 우리가 로우사이클 옷을 입을 동안 우리는 한달동안 쓰는 플라스틱을 재활용 할 수 있습니다. 로우사이클의 이름은 바쁜 현대인들이 환경을 생각하고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시간과 노력을 위해 시간을 따로 내야한다면 그것 또한 다른 부담감이 될 것 입니다. 현대인들은 너무 바쁘고 편리한 것이 좋기 때문에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이 있어도 그것을 실행에 옮기는 일은 힘이 듭니다. 

    그렇다보니 그 부담감 때문에 시작하고 싶지 않습니다. 로우사이클은 그러한 지구에 대한 착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쉽게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대신 제공해드립니다. 우선 제품 구매 시 우리가 버리는 많은 옷들과 재활용폐기물들을 재활용 리싸이클해서 다시 쓸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패션을 착한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LOW+RECYCLE= LOWCYCLE 낮고 작게 작은것부터 환경을 생각해 보자라는 브랜드 이념이 모든 제품에 녹아져 있습니다.






     

    LOWCYCLE 23SS




    3. 

    로우사이클 대표로서 어떤 키워드를 잡고 브랜드를 창립하게 되었나? 


    "LOW + RECYCLE = LOWCYCLE"

    로우사이클(LOWCYCLE)의 뜻은 “낮고 가깝다”라는 의미의 로우(LOW)와 리사이클(RECYCLE)을 합친 말입니다. 

    일상생활과 가장 가까우면서도 낮은 단계부터 차근히 친환경 라이프를 실천한다는 의미입니다. 로우사이클(LOWCYCLE)의 상품은 플라스틱과 헌 옷을 수거하여 만들어집니다. 제품은 기업이, 친환경 실천은 소비자가 동참하여 친환경 사이클을 완성시킵니다. 

    ‘친환경’ ‘환경보호’라는 말을 떠올리면, 매우 중요하지만, 막상 변화를 당장 실천하기에는 멀고 어렵게 느껴집니다. 로우사이클(LOWCYCLE)은 실천하고 싶지만 방법을 찾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탄생하였습니다. 방법은 로우사이클 (LOWCYCLE)이 고민하겠습니다. 소비자는 로우사이클 (LOWCYCLE)을 선택하는 것으로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4. 

    로우사이클 대표를 하며 '친환경 소재' 에 대해 엄청나게 질문이 들어왔을 것 같다. 그보다는 디자인 아이덴디티 대해 설명해줄 수 있나?


    저희 회사는 유명 브랜드 업체인 40년된 유아동복을 생산하던 회사입니다. 그러므로 아기들도 입을 수 있는 터치감과 소재감으로 리싸이클로 된 원단 소재이지만 활동감이 편안하고 부드러운 원단을 착용함으로써 의류의 가장 기본에 충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의 색과 멸종동물을 모티브로 매 시즌마다 자연에서 영감받은 칼라와 다양한 로고를 선보임으로써 우리가 지켜야하는 환경에 대해 ( LOW 낮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 : 적극적이지 않은 낮고 천천히 다가가는 환경보호)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브랜드의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좋은 환경을 생각하고 지속가능한 소비를 추구하는 의식있는 사람들이 우리 제품을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쁘고 힘든 현대사회이지만 로우사이클 옷을 입음으로써 환경과 미래지구에 도움이 되는 일을 실천하는 사람이 점차 많아지길 기대해 봅니다.



     

    LOWCYCLE 원단 리싸이클 방법. 출처 LOWCYCLE



    5.  

    그렇다면 로우사이클의 '친환경 소재'에 대해 알려달라.


    로우사이클 제품에서 가장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 원단은 리싸이클 원단입니다. 

    원단을 만드는 방법은 크게 두 방법으로 분류 됩니다. 

    - 물리법 (버려진 옷을 수거하여 분쇄하고 다시 원사를 재생산하는 방법)

    - 화학법 (플라스틱과 콜라병을 재활용하여 다시 만드는 방법) 

    플라스틱, 콜라병, 헌 옷을 수거해 재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분리 세척 후 쌀알 크기로 분쇄하여 기계에 넣고 고온에서 녹인 후 프레스로 눌러 다시 얇은 원사로 뽑아냅니다. 원사로 제작된 실은 편직 과정을 거쳐 염색하여 리싸이클 원단으로 재생산됩니다.





     

    LOWCYCLE 23SS




    6.  

    로우사이클 대표로서 절대로 타협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로우사이클은 친환경 소재, 리사이클 소재에 대한 부분을 철저히 검사하고 조사하여 환경적인 부분이나 성적서 등 소비자를 속이거나 기만하는 행동을 절대 하지 않습니다. 


    




     


    ECO INTERVIEW

    -

    LOWCYCLE




    We just do what we have to do LOWCYCLE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0 / 200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Join 신규회원 혜택 10%

    Follow Us On Social

  • 고객센터

    1670.2919

    MON-FRI 10:00~17:00 - WEEKEND. HOLIDAY OFF

    E-mail ecogram@plusnp.com

    계좌안내

    하나 2299.1003.644.504

    예금주 : 주식회사 플러스앤파트너스